230 0 0 9 10 0 3년전 0

사라진 장승

우리 문화 찾기

1989년 어느 날이었다. 대학 사진 과를 졸업 후 매너리즘에 빠진 나를 건져 내기 위해 찾아낸 테마가 장승이다. 뭐 대단한 생각과 계획을 가지고 시작한 일은 절대 아니다. 사진의 테마로 즐겨 찾던 풍경을 찾고자 했던 게 주목적이었고 장승은 카메라를 들고 나갈 수 있는 동기 부여 정도였다. 그런데 하다 보니 욕심이 생겼다. 매주 찾아 다니다 보니 화가 나기도 했다. 주민들을 만나 이야기를 듣다 보니 재미있기도 했다. 이런저런 이유가 복합되어서 결국 10여년을 쫓아다니게 되었다. 서구 문화의 유입과 경제개발로 한국 민속 문화의 상징 가운데 하나인 장승들이 수난을 당하고 있다.사라져 가는 것들에 대한 안타까움으로 이 작업을 시작 하였고 장승 촬영을 하면서 듣고, 보고, 느꼈던 이야기들을 사진과 함께 ..
1989년 어느 날이었다. 대학 사진 과를 졸업 후 매너리즘에 빠진 나를 건져 내기 위해 찾아낸 테마가 장승이다. 뭐 대단한 생각과 계획을 가지고 시작한 일은 절대 아니다. 사진의 테마로 즐겨 찾던 풍경을 찾고자 했던 게 주목적이었고 장승은 카메라를 들고 나갈 수 있는 동기 부여 정도였다.
그런데 하다 보니 욕심이 생겼다. 매주 찾아 다니다 보니 화가 나기도 했다. 주민들을 만나 이야기를 듣다 보니 재미있기도 했다. 이런저런 이유가 복합되어서 결국 10여년을 쫓아다니게 되었다.
서구 문화의 유입과 경제개발로 한국 민속 문화의 상징 가운데 하나인 장승들이 수난을 당하고 있다.사라져 가는 것들에 대한 안타까움으로 이 작업을 시작 하였고 장승 촬영을 하면서 듣고, 보고, 느꼈던 이야기들을 사진과 함께 정리한 내용 이다.
대학에서 사진을 전공하고 현재 사진가로 활동 하면서 사진교육에 힘쓰고 있다. 사진정보센터와 예지사진학원을 운영 하였으며 현재 온라인 사진학원 www.onlinephoto.net 과 투어전문 www.sajintour.com을 설립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사진집 "장승" 사진 기술서 "사진입문 시리즈" 사진품격, 그리고 30일간의 미국횡단 일주기와 e-book "헬로 시애틀""쉽게 배우는 흑백암실" 사진진 장승 등 다양한 전자책을 출판 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